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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롭게 태어났다. SK 브로드밴드..
Lamborghini
2008. 9. 26. 20:29
과거 20세기 대한민국에는 인터넷이라는 개념이 크게 잡히지 않던 시대가 있었다.
물론 PC통신이라는 것이 존재하기는 했지만 '모뎀' 이라는 장비를 전화선에 연결해 느린 속도로
즐길 수 밖에 없었다. 거기다가 PC통신을 하면 전화를 이용할 수 없었던 그런 시대가 있었다.
인터넷이라는 것을 이용하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걸 모르는 사람이
없었지만 일반인들에게 인터넷이라는 걸 접근시키기에는 너무나 열악했다.
물론 LAN방식의 인터넷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.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구축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어
대기업이나 방송국 학교 등에서나 이용이 되었다.
그러던 중 21시게를 맞기 얼마 전인 1999년 드디어 '특정인들에게만 허락된 전유물' 인 초고속인터넷을
일반 가정에 확신시킨 업체가 있었다. 바로 <하나로통신> 이라는 회사..
이후에 빨리빨리를 외치며 또 다시 광랜이라는 서비스로 치고 나가기 시작햇다.
이때는 적당히 경쟁업체도 있었다. KT의 엔토피아, 파워콤의 광랜 등이 있었지만 2위 업체 자리를
잘 지켜내고 있었다. 항상 1위업체는 공룡기업 KT였지만 후발업체 치고는 나름대로 대단한 노력을
기울였다. 또한 국내 최초로 IP TV인 하나TV도 출시했다.
이후 자사의 상품들을 묶은 <하나세트> 라는 거을 내놓았다.
하나로의 전화, 인터넷, 하나TV를 이용하면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..
그렇게 승승장구하던 회사는 '개인정보 유용' 이라는 복병을 만나며 아래로 아래로 추락하기 시작했다.
그리고 올 9월..
하나로텔레콤은 자사의 브랜드네임인 '하나로' 라는 이름을 과감히 버리고 'SK 브로드밴드' 라는 이름으로
교채를 했다. CI도 그간 사용하던 벌새 대신에 열정나비를 달고 새롭게 날아오르기 시작했다.
개인적으로 뉴스를 접하기에는 올 3월 SK그룹으로 편입, SK텔레콤이 대주주로 운영하기로 되어있었고
상호면 변경건에 대해서는 소극적으로 나왔던 것 같았는데 아무래도 지난 개인정보 유용 관련건이 붉어지면서
회사 이미지 실추가 사명까지 변경하게 만든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 봤다.
그렇게 SK브로드밴드라는 나름 생소한 이름으로 바꾸고 드디어 새로운 광고가 나왔다.
처음 이 광고를 보고는 '참 이상하고 밋밋하다' 라는 느낌을 버릴 수 없었다.
저렇게 강렬한 색을 광고에 삽입하는것도 그렇고 모델 하나 안나오고 노래만 부르는 것 역시도
생소하기 그지 없었다. 그렇지만 보면 볼수록 중독성을 느끼게 만드는 광고... 타 광고보다 광고시간이
길어 빠져들게 만드는 광고이다.
하나로텔레콤.. 아니 이제는 SK브로드밴드라고 해야 할 것이다.
내가 거의 8년가까이 사용해오던 회사..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이 회사의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다.
그리고 앞으로 거는 기대도 대단히 크다. 그간 앞에 장애물이 너무 많았고 후발업체로 여러 어려움을
겪어 왔지만 앞으로 SK라는 큰 기업을 만났으니 그 기업을 등에 업고 더 멀리 더 높이 나는 회사가 되었으면
좋겠다.
뽀너스로.. 이번에 나온 광고의 원곡인 W & Whale 라는 가수가 부른 R.P.G Shine 라는 곡이다.